로고

[퍼스널컬러자격증] "고객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준다" 퍼스널컬러리스트

다른 사람과 차별화되는 나만의 컬러를 찾고 싶어하는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활용
퍼스널컬러염색을 즐기는 헤어살롱에서 주목

제이컬러뉴스팀 | 기사입력 2021/11/24 [12:27]

[퍼스널컬러자격증] "고객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준다" 퍼스널컬러리스트

다른 사람과 차별화되는 나만의 컬러를 찾고 싶어하는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활용
퍼스널컬러염색을 즐기는 헤어살롱에서 주목

제이컬러뉴스팀 | 입력 : 2021/11/24 [12:27]

▲ 퍼스널컬러리스트는 어울리는 색을 찾아 최상의 스타일을 고객들에게 제안한다.

 

퍼스널컬러는 태어나면서 타고난 피부색, 눈동자테두리색, 머리카락색을 바탕으로 어울리는 색을 말한다. 어울리는 색은 피부에 윤기와 광택, 생기가 있어 보이게 하여, 인상까지 좋게 보이게 한다. 하지만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잘 파악하지 못하면 톤알못’, ‘톤팡질팡’, ‘톤리둥절이 되어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색조 화장품을 사기도 하고, 어울리지 않는 염색을 하게 되는 실수가 일어나기도 한다.

 

퍼스널컬러리스트는 휴앤톤 색채학을 기초로 '퍼스널컬러색채학'과 퍼스널컬러의 체계적인 진단방법 및 퍼스널컬러에 따른 스타일링 전체를 배워, 각 분야(헤어·메이크업·패션·네일·웨딩·인테리어)에서 퍼스널컬러를 활용한다.

 

퍼스널컬러리스트란

 

퍼스널컬러리스트는 개인의 색을 찾아 최상의 스타일링을 고객들에게 제안한다.

 

퍼스널컬러리스트는 고객의 퍼스널컬러 및 이미지컨설팅을 통해 고객이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조언한다. 현재 퍼스널컬러리스트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이 많은 사람들의 피부색, 얼굴, 직업, 나이, 목소리, 제스처, 전체적 이미지 등을 공부하고 해당 고객의 이미지를 새롭게 만들어주고 꼭 맞는 컬러를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한마디로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되는 나만의 컬러와 스타일을 찾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 주고 퍼스널 아이덴티티에 대한 조언도 제공하는 직업이다.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진출분야

 

최근에는 퍼스널 컬러를 활용한 염색, 메이크업, 패션 등의 퍼스널브랜딩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고객들의 개별적인 컬러와 이미지를 찾아서 퍼스널브랜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며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1인 기업으로 창업해서 전문 강사와 이미지 컨설턴트로 활동할 수 있다. 퍼스널컬러나 헤어 또는 메이크업 살롱에서도 적극 활용하고 있고, 화장품회사나 뷰티아케데미, 서비스아카데미, 뷰티 · 패션학과 대학 및 방송국, 잡지사에도 진출하여 활동하게 된다.

 

▲ 헤어 살롱에서 퍼스널컬러리스트는 다른 사람과 차별화되는 나만의 컬러를 찾고 싶어하는 고객에게 어울리는 염색 컬러를 찾아 주고 퍼스널 아이덴티티에 대한 패션 조언도 제공하고 있다.

 

 

 

퍼스널컬러컬러리스트 자격 시험

 

퍼스널컬러리스트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으로 색채학, 퍼스널컬러색채학, 퍼스널컬러조화론, 배색기법, 퍼스널컬러색채학에 따른 뷰티· 패션 스타일링, 고객상담에 따른 필기와 실기 시험을 충족 시키면 취득할 수 있으며, 학습 기관으로는 국제퍼스널컬러협회에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시험 준비를 위해서는 컬러진단 실습과 진단 후 컬러진단지 작성법과 진단지에 따른 설명, 스타일링 방법 등을 제안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