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웨이크 메이크 퍼스널컬러기반 톤 맞춤 16개 아이새도 컬러

컬러 전문가가 16톤 재 분류

제이컬러뉴스팀 | 기사입력 2023/12/18 [15:11]

웨이크 메이크 퍼스널컬러기반 톤 맞춤 16개 아이새도 컬러

컬러 전문가가 16톤 재 분류

제이컬러뉴스팀 | 입력 : 2023/12/18 [15:11]

▲ 사진 - 웨이크메이크 홈페이지

 

 사진 - 웨이크메이크 홈페이지

 

▲ 사진 - 웨이크메이크 홈페이지

 

▲ 사진 - 웨이크메이크 홈페이지


[제이컬러뉴스팀] 스널컬러가 뷰티 MBTI라고 불리는 만큼, 많은 색조 브랜드에서도 자신의 퍼스널컬러별로 제품을 소구할 수 있도록 제품 소개를 해 주고 있다.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알면, 그에 맞게 제품 컬러를 빠르게 구입할 수 있고, 또 색상 선택에 있어, 불필요한 시간을 줄여주니, 참 좋은 컬러 프로포즈이다. 자신과 어울리는 컬러타입을 알고, 또 그 컬러 타입별 사람들이 모여서, 자신의 컬러에 대해 논의하고, 어울리는 스타일에 대해 대화 하는건 MZ세대들에게 이미 문화가 되었다.

 

 퍼스널컬러는 사계절 컬러 시스템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뉘고, 또 그 세부 톤에 따라 비비드, 라이트, 그레이시, 다크로 총 16타입으로 분류 된다.

 

봄 타입은 옐로우를 베이스로 한 컬러로 오렌지,코랄, 코랄베이지, 코랄브라운의 색조를 많이 띄고 있고, 비비드, 라이트 처럼 선명한 톤의 성격을 많이 지닌다.

 

여름 타입은 블루 화이트 베이스를 한 컬러로 핑크, 핑크브라운, 바이올렛브라운의 색조를 많이 띄고 있고, 라이트, 그레이시한 톤처럼 파스텔과 뿌연 느낌의 그레이시한 느낌이 돌아 차분하고, 안정적인 톤의 성격을 많이 지닌다.

 

가을 타입은 골든 베이스의 컬러로 골드, 골드베이지, 브라운, 다크브라운의 색조를 많이 띄고 있고, 그레이시, 다크한 톤 처럼 차분하고 깊은 톤의 성격을 많이 지닌다.

 

겨울 타입은 블루 블랙 베이스를 한 컬러로 블랙, 실버, 퍼플, 퍼플브라운, 마젠타 브라운의 색조를 많이 띄고 있고, 라이트톤과 다크 톤, 비비드톤의 성격을 주로 이루며, 겨울 그레이시한 톤은 퍼플색감이 많이 도는 색조로 여름보다 더 선명하고 다크한 색의 성격을 많이 지니고 있다.

 

퍼스널컬러 1세대로 알려진 제이컬러이미지 김효진 대표는 메이크 웨이크 16톤별 퍼스널컬러 분류를 색채학에 의거해 색조 분류를 재 정립하여, 색상을 알려 주었다.

 

 

[도움말] 제이컬러이미지 대표 김효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퍼스널컬러 많이 본 기사